안녕하세요?
크루즈포유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이곳은 고객분들의 의견이나 크루즈여행을 포함, 해외여행과 관련하여 궁굼하신 점을 문의하는 곳입니다. 많은 글들을 부담없이 올려주세요. 단 광고성이나 건전하지 않은 글들은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크루즈 FAQ에는 알고 싶어하시는 질문과 대답들이 많이 있지만, 그 외 정확한 답변을 원하시면 하단의 이메일(cruise@cruise4u.co.kr)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트립어드바이져 여행 트렌드

작성자
크루즈포유
작성일
2017-01-10 11:26
조회
1380
2016년의 여행 목적은 무엇입니까? 여행자가 즐길 거리와 숙박시설을 어떻게 결정합니까? 여행자가 2015년보다 예산을 많이 혹은 적게 소비할까요? 전체적으로 여행 산업에서 여행자의 선택에 영향을 주는 사항은 무엇입니까?

최신 TripBarometer 연구를 통해 이러한 질문과 다양한 사항들에 대한 답변을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트립어드바이저를 대신하여 개별 연구 조사 기관인 Ipsos에서 수행하는 TripBarometer 설문조사는 세계 최대 여행자 및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전 세계 44,000명이 넘는 여행자와 호텔 직원의 답변을 분석합니다.1 2016년 여행 동향을 형성하는 트렌드를 살펴보십시오.

트렌드 #1 – 새로운 경험 모색하기


다음 연도에는 모든 연령의 여행자가 크루즈에서 단독 여행까지 이전에 해보지 않았던 여행을 모색할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69%의 여행자가 2016년에 새로운 경험을 시도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여행자 5명 중 1명은 다음 해에 처음으로 크루즈 여행을 시도할 계획이라고 응답했습니다.
17%는 2016년에 처음으로 단독 여행을 할 것이며 15%는 처음으로 모험을 위한 여행을 할 예정입니다.

-- 여행의 종류는 다양해 지고 있으며 이제는 단체여행 보다는 개인의 만족을 위한 여행이 늘어날 것이다.

트렌드 #2 – “가치 있는” 것에 더 많이 소비하기


전 세계적으로 여행자는 2016년에 이전보다 더 많은 소비를 할 마음이 있으며 이는 단지 높아진 물가 때문만은 아닙니다.
여행자 3명 중 1명이 2016년 여행에 2015년보다 더 많은 소비를 할 계획입니다.
여행자 3명 중 1명(33%)이 2016년 여행에 이전 연도보다 예산을 더 많이 소비할 계획입니다.
여행 예산을 늘리기로 계획한 이들 중 49%는 "본인이나 본인의 가족이 여행에 더 많은 비용을 투자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대답했습니다.
31%는 "건강과 행복한 삶에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더 많은 소비를 계획 중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여행에 대한 소비는 이제 과소비에서 자신의 삶에 한 부분이 되어 가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자신의 만족과 함께 자신을 알리는 하나의 방법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유명한 곳은 가보고 싶고 그곳에서 느낌을 나눌 수 있는 그런것

트렌드 #3 – 문화, 스페셜 오퍼에 따라 여행지 선택하기


요즘 여행자는 숙박시설의 스페셜 오퍼를 비롯한 다양한 이유에 따라 여행지를 선택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47%의 여행자가 특정 국가의 문화와 사람들 때문에 여행지를 방문했다고 얘기합니다.
여행자 5명 중 1명(21%)은 호텔에서 제공하는 스페셜 오퍼나 패키지 때문에 여행지를 선택했습니다.
“TV 관광”이 떠오르는 추세입니다. 전 세계 여행자 5명 중 1명이 TV 쇼를 보고 여행지를 방문했습니다.

유행은 따라간다. 요즘은 TV쇼도 여행에 괌심을 많이 보이고 있으며 사람들은 그 멋진 경관을 보고 따라간다. 비교적 성공적일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다.
프로그램도 현실화 되어 가고 있다. 예전에는 멋진 모습과 행복한 모습만 보였다면 이제는 리얼하게 포장하는 기술이 늘고 있다. 항상 재미있을 수만은 없다.

트렌드 #4 – 인터넷 연결이 쉽고 시원한 장소에서 숙박하기


2016년에 여행자가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찾는 편의 시설에는 에어컨과 WiFi가 단연 우세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63%의 여행자가 숙박할 장소를 고를 때 반드시 있어야 하는 항목으로 에어컨을 선택했습니다. 이는 거래가 성사되지 않는 이유 중 조식(40%) 또는 수영장(26%)보다 더 높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46%는 객실 내 무료 WiFi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 필수 시설이라고 꼽았으며 이는 숙박시설에서 무료 WiFi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여행자가 다른 숙박시설로 옮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6%의 여행자는 초고속 WiFi가 있는 숙박시설이 필요하다고 답했으며 11%는 이 서비스에 대한 추가 요금을 낼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와이파이가 없으면 긴 밤이 쓸쓸하고 그때 그때 송통을 하기가 힘들다
소통이라면 일단 그날일은 그날 올린다는 이야기이다.
나와 관계 있는 사람은 그날 볼 수 있도록 한다.

트렌드 #5 – 인상되는 객실 요금과 낙관적인 전망


많은 숙박시설이 다음 해에 객실 요금을 인상할 계획이며 호텔 직원의 대다수가 2016년의 수익성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지니고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비지니스 오너 4명 중 3명이 2016년 수익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전 세계 호텔 직원의 거의 절반 정도(47%)가 2016년 객실 요금을 인상할 계획입니다.
숙박시설 1/3 이상이 최근 완공된 리노베이션(37%) 또는 수요 증가(35%)로 인해 요금을 올리는 반면 대부분의 숙박시설은 인상된 간접 비용(65%)을 충당하기 위해 요금을 인상할 계획입니다.
비지니스 오너 4명 중 3명이 2016년 수익성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이들 중 대다수(65%)는 다음 해에 시장에서 개최되는 현지 이벤트 및 컨퍼런스를 그 이유로 꼽습니다.
호텔 직원 91%는 다이렉트 예약 증가를 향후 비지니스의 핵심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른는 것은 싫은데....

트렌드 #6 – 온라인으로 평가 관리하기


온라인 입지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016년에 비지니스는 웹을 통한 사람들의 평가에 계속 주목하게 될 것입니다.
93%의 호텔 직원은 온라인 여행자 리뷰가 향후 비지니스의 중요한 요소라고 대답했습니다.
숙박시설 오너는 이 영역에 이전 연도 대비 59% 더 많은 투자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온라인 평가 관리는 2016년에도 계속해서 가장 큰 투자 영역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의 흥망은 요즘 번개와 같다.
얼마나 빠른가 한 식당의 평가가 실시간으로 올라오고 사진은 순식간에 미국에서 한국으로 전파된다.
그곳이 어디인지는 모르겠지만 필요하다면 누구라도 찾을 수 있다.

1.조사 방법: 트립어드바이저의 TripBarometer 연구는 세계적 연구 조사 기관인 Ipsos에서 2015년 10월 15일~29일에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합니다. 7개 지역의 32개 시장에서 총 44,782개의 인터뷰가 완료되었습니다. 샘플은 트립어드바이저 웹 사이트 사용자 및 설문조사에 참여하기로 선택하고 작년 여행 계획을 온라인으로 조사한 Ipsos 온라인 패널리스트가 포함된 34,026명의 소비자와 트립어드바이저 무료 마케팅 서비스를 사용하는 10,756명의 숙박시설 대표가 참여하여 만들어진 세계 최대의 숙박시설 및 여행자 조합 설문조사입니다. 소비자 설문조사 데이터는 TripBarometer의 이전 설문조사와 흐름을 맞추기 위해 전 세계 온라인 사용자의 알려진 프로필을 대표하는 데 가중치를 적용합니다. 비지니스 설문조사의 국가 수준에도 동일 가중치가 적용됩니다.

- See more at: https://www.tripadvisor.co.kr/TripAdvisorInsights/n2670/2016nyeon-yeohaeng-teurendeuyi-6gaji-juyo-donghyang#sthash.2WPhpq4L.dpuf

[출처] 트립어드바이져 여행 트렌드|작성자 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