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크루즈포유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이곳은 고객분들의 의견이나 크루즈여행을 포함, 해외여행과 관련하여 궁굼하신 점을 문의하는 곳입니다. 많은 글들을 부담없이 올려주세요. 단 광고성이나 건전하지 않은 글들은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크루즈 FAQ에는 알고 싶어하시는 질문과 대답들이 많이 있지만, 그 외 정확한 답변을 원하시면 하단의 이메일(cruise@cruise4u.co.kr)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세계로컬타임즈9/3] 해외출국자 PCR 음성확인서 인천공항서 비대면 발급

작성자
크루즈포유
작성일
2021-09-25 21:11
조회
293
허종식 의원 “무인발급기 설치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관련 기관과 협의 중”
전세계 최초, ‘위드 코로나’ 방역 체계 앞두고 K-방역 사례로 평가

해외출국 시 필수 서류인 코로나19 PCR(유전자증폭) 음성확인서를 인천국제공항에서 비대면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더불어민주당 허종식(인천 동구미추홀구갑) 국회의원은 2일 “‘위드 코로나’ 방역 체계로 전환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해외출국자의 코로나19 음성확인서를 인천국제공항에서 발급받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방안을 관련 기관과 협의 중이며 빠르면 9~10월 중 상용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허 의원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협조 시스템 구축, 발급비용‧예산 지원 등 절차를 마무리하면 전 세계 최초로 공항에서 PCR 음성확인서 비대면 발급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해외로 나가는 사람은 PCR 검사가 가능한 병원에서 검체를 채취하고(출국 48~72시간 내) 진단 결과를 통보받으면 병원을 재방문해 진단서를 받은 후 공항으로 가 출국절차를 밟아야 한다.

병원을 두 번이나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감염 위험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데다 공휴일의 경우 발급 업무를 하지 않는 병원도 많아 출국 절차 간소화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에서는 2곳의 민간병원을 통해 PCR 검사가 가능하지만 진단 결과가 나오기까지 통상적으로 6~8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공항에서 장기간 대기해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한다.

지방 거주 출국자의 경우 PCR 검사를 위해 공항 근처에서 1박을 감수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출국 당일 공항에서 양성 판정을 받을 경우 감염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지적도 많았다.

PCR 음성확인서 인천공항 비대면 발급 서비스가 도입되면 이 같은 우려가 말끔히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